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객체 모델과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모델은 지향하는 목적이 다르다. (패러다임의 불일치)


- 객체지향 언어의 추상화, 상속, 다형성 등의 개념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는 없다.

-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는 데이터 중심으로 구조화되어 있고, 집합적인 사고를 요구한다.


문제는 이 패러다임의 차이를 극복하려고 개발자가 너무 많은 시간과 코드를 소비한다는 점이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객체를 객체지향 중심으로 설계할수록 이 패러다임의 차이는 커진다.


때문에 객체 모델링은 힘을 잃고 점점 SQL에 의존적인 개발 데이터 중심(DB, 테이블, ..)의 모델로 변해간다. 


JPA는 이러한 패러다임의 불일치 문제를 해결해주고 개발자가 객체지향 언어에 맞게 정교한 객체 모델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자바 ORM 표준 JPA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반응형

'Back-End > JP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속성 컨텍스트 (Persistence Context) 란 (1)  (0) 2018.11.25
EntityManagerFactory와 EntityManager  (0) 2018.11.23
JPA 기본적인 CRUD 해보기  (0) 2018.10.03
기본적인 JPA 설정 방법  (0) 2018.10.03
JPA / ORM 이란  (0) 2018.10.03